Data & AI/SPSS

[SPSS 체험판] SPSS Statistics 무료 체험판 설치 및 고객지원 안내

K JinSol 2020. 7. 17. 16:17

이번 문서에서는 SPSS Statistics 14일 무료 체험판 설치방법을 알아보고 고객 지원 관련 FAQ를 안내합니다.

 

Table of Contents

- 무료 체험판 설치 방법

- 무료 체험판 사용 고객 지원 안내

- 무료 체험판 사용 관련 FAQ


1. 무료 체험판 설치 방법

SPSS Statistics를 처음 사용해보시거나 기능을 테스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IBM에서는 SPSS Statistics 14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지금 바로 사용해 보세요!

 

1) IBM SPSS Statistics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 → “14일 무료 체험하기” 클릭

▶ IBM SPSS Statistics 공식 웹사이트: https://www.ibm.com/kr-ko/products/spss-statistics

2) IBM ID 생성하기 (이미 ID 가 있다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3) “MY IBM”의 제품 및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 → 체험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 MY IBM: https://myibm.ibm.com/dashboard/

PC 운영체제 (Window 또는 MacOS)에 알맞은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체험판 등록을 시작한 날짜 기준으로 14일간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무료 체험판 사용 고객 지원 안내 ★

무료 체험판은 글로벌 포럼을 통해 지원을 받 수 있습니다. 유사한 질문을 검색하거나 직접 게시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전화, 이메일, 원격지원은 불가능합니다. 

유사한 질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3. 무료 체험판 사용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Q1.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A1.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하는 경로 또는 컴퓨터 계정 이름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다운로드 폴더명 또는 컴퓨터 계정 이름을 영어로 설정하신 후 다시 설치해보세요.

       예시) C:\Users\IBM_ADMIN\다운로드 → C:\Users\IBM_ADMIN\Download

 

Q2. 이미 PC에서 사용한 적이 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저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2. 고객님의 PC에서 사용한 이력이 IBM 시스템 상에서 조회가 되기 때문에 에러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사용 이력 확인과 설치 지원은 포럼을 통해 글로벌 팀의 지원을 받으셔야 합니다. 링크로 접속하시면 예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Ask a question'을 통해 질문 게시가 가능하십니다: https://www.ibm.com/mysupport/s/forumsquestion?language=ko&id=0D50z00006SXFeCCAX

    - 한대의 PC에 한 개의 IBM id로 1회에 한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포맷한 컴퓨터도 동일한 rule이 적용됩니다.

    - 계속해서 문제가 지속될 시, 새로 IBM id를 생성 후 다른 PC에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IBM 파트너사에서 제공하는 평가판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별도 회원가입 필요) spss.datasolution.kr/trial/trial.asp

 

Q3. 원하는 xx 기능이 안됩니다. 이렇게 입력값을 넣었는데 결과값이 이상해요. 출력 값이 이상한데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나요? 

A3. 제품 사용 방법은 IBM Knowledge Center를 통해 자세하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bm.com/support/knowledgecenter/ko/SSLVMB_26.0.0/statistics_mainhelp_ddita/statistics_mainhelp_ddita-gentopic1.html

    - 다른 사용자들의 질문을 참고하거나 직접 질문을 게시하고자 하는 고객은 포럼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bm.com/mysupport/s/forumsproduct?language=ko&name=SPSS+Statistics+Subscription&id=0TO500000002XZvGAM

 

Q4. 체험판을 연장하거나 중도 취소할 수 있나요?

A4. 체험판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중도 취소 없이 14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용 기간이 만료되며 추가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Q5. 설치가 ##% 까지 되다가 멈춥니다. 왜 그런 건가요?

A5. 다른 브라우저로 다시 한번 설치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글 크롬 권장) 네트워크 또는 PC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치가 멈추는 경우 체험판 포럼을 통해 질문을 게시해보시기 바랍니다: www.ibm.com/mysupport/s/forumshome?language=ko

 

Q6. IBM id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A6. 비밀번호를 다시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다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bm.com/account/reg/us-en/reset-password

    - IBM id 회원가입 시 인증 메일을 받지 못하거나 IBM id를 잊어버린 경우, id 관리팀에 메일로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영문) **이메일 주소:  ERCHELP@ca.ibm.com

 

Q7. 실수로 PC를 비활성화해버렸습니다. 어떻게 다시 활성시킬 수 있나요? 

A7. 프로그램 재설치 후 IBM id로 로그인하여 사용을 시작하시면 자동으로 기기 활성화가 완료됩니다.

 

Q8. 체험판은 정품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나요?

A8. SPSS Statistics Subscription 구독 제품의 전기능을 제공합니다. (Base와 추가 기능 3가지 모두 포함) 

 

Q9. ID 한 개로 여러 PC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A9. 1개의 계정으로 1개의 PC에서 단 한 번의 체험판 이용이 가능하며, 정상적으로 실행된 시점으로부터 체험판은 14일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Q10. 실수로 PC를 비활성화해버렸습니다. 어떻게 다시 활성시킬 수 있나요? 

A10. 프로그램 재설치 후 IBM id로 로그인하여 사용을 시작하시면 자동으로 기기 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이 외에 궁금하신 점은 지원포럼에 검색 또는 질문 게시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용 부탁드립니다! 지원 포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