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 & AI

[가이드] SPSS Statistics 체험판 지원 가이드 FAQs

by K JinSol 2020. 5. 26.

*SPSS Statistics 체험판에 대한 지원은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지 않습니다*

**SPSS Statistics 체험판에 대한 지원은 IBM 지원 포럼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지원 포럼 바로가기

 

Q1.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A1.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하는 경로 또는 컴퓨터 계정 이름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다운로드 폴더명 또는 컴퓨터 계정 이름을 영어로 설정하신 후 다시 설치해보세요.

       예시) C:\Users\IBM_ADMIN\다운로드 → C:\Users\IBM_ADMIN\Download

 

Q2. 이미 PC에서 사용한 적이 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저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2. 고객님의 PC에서 사용한 이력이 IBM 시스템 상에서 조회가 되기 때문에 에러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사용 이력 확인과 설치 지원은 포럼을 통해 글로벌 팀의 지원을 받으셔야 합니다. 링크로 접속하시면 예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Ask a question'을 통해 질문 게시가 가능하십니다: https://www.ibm.com/mysupport/s/forumsquestion?language=ko&id=0D50z00006SXFeCCAX

    - 한대의 PC에 한 개의 IBM id로 1회에 한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포맷한 컴퓨터도 동일한 rule이 적용됩니다.

    - 계속해서 문제가 지속될 시, 새로 IBM id를 생성 후 다른 PC에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IBM 파트너사에서 제공하는 평가판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별도 회원가입 필요) spss.datasolution.kr/trial/trial.asp

 

Q3. 원하는 xx 기능이 안됩니다. 이렇게 입력값을 넣었는데 결과값이 이상해요.출력 값이 이상한데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나요? 

A3. 제품 사용 방법은 IBM Knowledge Center를 통해 자세하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bm.com/support/knowledgecenter/ko/SSLVMB_26.0.0/statistics_mainhelp_ddita/statistics_mainhelp_ddita-gentopic1.html

    - 다른 사용자들의 질문을 참고하거나 직접 질문을 게시하고자 하는 고객은 포럼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bm.com/mysupport/s/forumsproduct?language=ko&name=SPSS+Statistics+Subscription&id=0TO500000002XZvGAM

 

 

Q4. 체험판을 연장하거나 중도 취소할 수 있나요?

A4. 체험판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중도 취소 없이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용 기간이 만료되며 추가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Q5. 설치가 ##% 까지 되다가 멈춥니다. 왜 그런 건가요?

A5. 다른 브라우저로 다시 한번 설치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글 크롬 권장) 네트워크 또는 PC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치가 멈추는 경우 체험판 포럼을 통해 질문을 게시해보시기 바랍니다: www.ibm.com/mysupport/s/forumshome?language=ko

 

Q6. IBM id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A6. 비밀번호를 다시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다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bm.com/account/reg/us-en/reset-password

    - IBM id 회원가입 시 인증 메일을 받지 못하거나 IBM id를 잊어버린 경우, id 관리팀에 메일로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영문) **이메일 주소:  ERCHELP@ca.ibm.com

 

 

Q7. 실수로 PC를 비활성화해버렸습니다. 어떻게 다시 활성시킬 수 있나요? 

A7. 프로그램 재설치 후 IBM id로 로그인하여 사용을 시작하시면 자동으로 기기 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이 외에 궁금하신 점은 지원포럼에 검색 또는 질문 게시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용 부탁드립니다! 지원 포럼 바로가기